문학상을 통한 평화의 글로컬리티(glocality) 실천

은평구는 문학을 통해 평화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은평구 대표 문화사업인 ‘이호철통일로문학상’의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오는 6월 15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호철통일로문학상’은 은평구에서 50년간 집필활동을 한 분단문학의 거장 이호철의 작가 정신에서 출발한 국제문학상으로, 전 지구적 차원의 평화를 염원하고자 문학적 분투를 실천하는 세계작가를 대상으로 수여된다.

이번에 개설된 홈페이지는 2017년 제정선포 이래 3년간 축적된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전 세계인과 공유함으로써 국제상으로서의 저변 확대를 위한 온라인 기반을 마련하고자 구축되었다.

홈페이지 주소는 문학상의 영문 약자인 ‘llpp.kr’ 이며, ▲문학상 소개, ▲진행 경과, ▲역대 수상자, ▲아카이브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문학상이 담아내고자 하는 가치와 지향점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진과정과 그간 발간된 자료집 등의 콘텐츠도 열람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홈페이지 개설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제한없는 접근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이호철통일로문학상의 목적과 활동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홈페이지와 관련된 사항은 은평구 문화관광과(02-351-6502~7)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