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조동 지역사회보장協 고독사를 사전 예방위해

대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 영)는 지난 10월 24일 중장년 1인가구와 함께 가을맞이 힐링 테마 여행을 떠났다.
생계·건강·채무 등 복합적인 사유로 외부관계가 단절되어 여행의 기회가 적은 중·장년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활력있는 삶을 제공하고 새로운 사회적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고독사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취지다.
이날 여행지는 중·장년들에게 가보고 싶은 여행지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가평 남이섬을 방문하였다. 스토리 버스투어를 통해 남이섬 유래를 알게되고 푸짐한 버섯전골 중식 및 머그컵 그리기 체험을 하고 숲 길을 걸으며 명소 곳곳에서 사진을 찍으며 멋진 가을 정취를 느끼는 알찬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여행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중장년이 함께 동행하여 동네 친구처럼 인생 이야기도 하고 같이 사진을 찍는 등 서로에게 생활의 활력을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여행에 함께한 이영수(57, 가명) 중장년은 “내 인생 버킷리스트 중의 하나였던 남이섬 나들이를 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오늘 하루 좋은 공기 마시고 맛있는 음식도 먹어 기분이 좋았고, 무엇보다도 누군가와 이렇게 같이 웃고 떠들 수 있어서 행복한 하루였으며 오늘 추억만들기에 함께 해주신 모든분들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영원히 이 순간을 간직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