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추진해

은평구는 지역건강통계 생산을 통한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 수행기반 마련을 위해 책임대학인 경희대학교와 함께 오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2019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 시작된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주민의 건강과 밀접하게 관련된 문제를 조사, 결과를 토대로 지역사회에 맞는 공공보건의료 사업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선정한 은평구 표본 가구의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 900여명을 대상으로 훈련된 조사원이 직접 방문해 1:1 면접조사를 실시하며, 조사항목은 흡연, 음주, 신체활동 등 21개 영역 211개 문항이며 조사대상 1명당 30~40분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설문조사 외에‘혈압측정 등 신체계측’도 실시한다.
조사를 통해 생산된 통계자료는 은평구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보건사업계획수립과 지역사회건강관련 정책을 펼치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조사된 모든 내용은 우리 지역을 위해 매우 소중하게 활용될 것이고, 통계법에 의해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므로 구민들께서는 조사원이 방문했을 때 조사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 참여하는 대상자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상품권)이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보건소 건강증진과(☎02-351-823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