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기 최고경영자과정 42명 수료식 함께 진행해

박 기 륭 회장
은평구상공회
은평구상공회(회장 박기륭)은 지난 11월 29일 연신내 소재 파티유플러스에서 창립16주년 기념식과 함께 제15기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김미경 구청장과 이연옥 구의장을 비롯 박주민, 강병원 국회의원과 시구의원들은 물론 관내 각 단체장들과 2백여 상공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상공인들의 축제로 진행됐다.
특히 창립 16주년을 맞아 그동안 은평구상공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임채진 수석부회장과 강종순‧전병철‧조성보 부회장과 김경원 이사에게 서울상공회장 표창을, 안소영‧채순단 이사에게 구청장 표창, 최현동‧김동희 이사에게 구의장 표창, 이체범감사‧홍상래부회장, 정우복수석부회장‧송지훈이사에 박주민‧강병원 국회의원 표창, 김은복‧강청모 수석부회장에 은평세무서장 감사장을 수여했다.
또한 진광철부회장, 신향숙‧조영호‧장용섭‧이성욱 이사에게 상공회장 표창을 비롯 은평경찰서장, 서울서부경창서장, 은평소방서장 표창등 관내외 각 기관장 표창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특히 김미경 구청장을 비롯한 내외빈들은 “국내외적으로 경제적 여건이 매우 어려운 이때 지역경제의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모든 상공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부탁했다.
특히 박기륭 상공회장은 “중소상공인들의 경영활동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이끌어 나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출범한 우리 은평구상공회가 명실상부한 지역 경제단체로서 자리매김하고, 상공인으로서의 소명을 실천해온 지 어느덧 16년이 되었다” 며 “오늘이 있기까지는 회원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과 참여, 그리고 희생과 봉사의 정신으로 ‘나보다는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하나로 뭉쳐 이뤄낸 결과”라고 강조했다.
또한 “은평구상공회는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통해 임직원의 업무역량 강화, 무료 경영상담으로 애로사항 해소하는 등 상공인의 경영활동을 지원하였으며 CEO들의 네트워크를 확대하여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었으며 지역경제를 대표하는 경제단체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 상공인의 권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며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은평구상공회는 지난 10월4일 개강해 11월 29일까지 주1회 매주 수요일 혹은 목요일 총 9개 강좌로 진행했던 제15기 최고경영자 과정을 마치고 이날 수료식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과정은 경제/경영, 커뮤니케이션, CEO건강, 마케팅 등 중소기업 경영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편성해 중소기업 CEO가 경영환경의 변화를 읽고 예측하고 대비하는 능력을 강화하고 폭넓은 인맥형성과 활발한 정보교류를 통하여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과정으로 운영됐다.
또한 이광희 은평구상공회 ECC 총문회장은 “이번 교육이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15기 동문들이 서로 협조하며 좋은 관계를 통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으며 박기륭 상공회장은 “모든 수료생들이 선배 기수들과의 인연이 오래도록 이어져 서로 협력하고 소통해 모두 함께 성장하고 삶의 전환점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수료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