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포기 김장해 400가구와 10개 시설에 전달

새마을운동 은평구지회(회장 김창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혜경)는 지난 13일, 14일 양일간에 걸쳐 연인원 2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김창운 새마을지회장과 이혜경 부녀회장 등을 비롯한 관계자들도 앞치마를 두르고 비닐장갑을 낀채 부녀회원들과 함께 김치를 버무리는 즐거운 김장 축제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는 은평구에 거주하는 저소득 한부모 가정, 소년소녀가정, 독거노인, 틈새계층에게 김장을 담가 나누어 줌으로써 소외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200여명의 부녀회원들은 3,000포기의 배추를 이마트 은평점 봉사단원들과 함께 김장을 담근 후 김장김치 10kg짜리 600박스를 담아 각 동주민센터를 통해 저소득 등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김창운 새마을지회장과 이혜경 새마을부녀회장과 지도자협의회 등 새마을 관계자들과 회원들은 새벽부터 서로를 격려하며 함께하는 봉사의 현장이었으며 이마트 직원봉사단도 지난해와 같이 함께 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 사용되는 김치 재료는 구 자매결연 농촌의 생산자와 직접 연결하여 좋은 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였으며, 각 동주민센터 새마을 부녀회원 200명이 참여하여 실시했다.
한편, 이혜경 부녀회장은 “해마다 수고하는 모든 부녀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적은 양이지만 많은 이들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봉사하고 있다”며 함께하는 이마트 직원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김창운 새마을지회장도 “적은 손길이지만 함께 할수 있어 기뻤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을 섬겨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