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17. 청.포.도. 축제 개최

청소년이 직접 체험부스 운영 및 음악경연대회

은평구는 지난 10월 21일 오후 3시 구파발역 3번출구에서 ‘2017. 청.포.도. 축제’를 개최했다.

제6기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주관으로 청소년이 기획하며 주도하는 ‘2017. 청.포.도. 축제’는 체험부스, 게임․이벤트 진행, 청소년 음악경연대회 등을 통해 다채로운 활동으로 운영됐다.

축제에 앞서 지난 7월, 청포도 체험부스 운영팀 및 공연 참가자 모집을 하였다. 은평구에 거주 및 재학 중인 9세에서 24세 청소년은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였으며 최종 결정된 팀에는 행사에 필요한 경비도 지원하였다.

이번 행사는 5개의 부스행사와 청소년 음악경연대회로 진행된다. 핸드드립, 사진인화 등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청소년 ZONE’, 심리상담, 입시 및 진로 상담, 타로카드를 볼 수 있는 ‘교육․콘텐츠 ZONE’, 미니도서관, 자유발언대 등 즐길거리가 다양한 ‘이벤트 ZONE’, 길 위의 레스토랑 ‘먹거리 ZONE’, 코인노래방, 농구 등 놀이 공간인 ‘게임 ZONE’ 이 있다.

더불어 보컬, 밴드, 댄스, 힙합 등 청소년들의 경연대회로 숨겨둔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청소년들의 음악경연대회도 준비되어있다.

이날 사회는 개그맨 이상훈이 진행하며 쏠라티, 허니스트, 더 이스트라이트 등 초청가수 및 인디밴드의 축하무대가 더해져 흥겨움을 더했다.

은평구는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청소년이 자아 성장을 이룩하고 여가시간을 활발하게 활용할 수 있는 청소년 주도의 다양한 사업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계획․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