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민의원 거듭된 설득으로 국세청과 행안부 최종 확정 밝혀

박기륭 상공회장 소규모 자영업자들까지 세수확보 대상화 염려

관내 기업이 타 지역으로 옮기는 최악의 사태는 발생되지 않아야

박주민 국회의원(사진)은 지난 9월26일 은평세무서 신설이 국세청과 행정안전부에서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은평세무서 신설 문제는 은평구의 숙원 사업으로 이미경 국회의원 때에도 신설이 확정된바 있으나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무산된바 있으나 최근 국세청과 행정안전부가 조직 및 인력 조정안 협의를 통해 은평세무서를 신설하기로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확정은 박주민 의원이 행정안전부 차관과 기획재정부 담당 국장 등에게 세무서 신설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하며, 은평구민들의 열악한 세무서 접근성 개선을 위해 이번에는 반드시 신설돼야 한다고 노력한 결과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행안부와 국세청이 합의한 은평세무서 신설 조직 및 인력조정 방안은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됐으며, 세무서장과 운영지원과, 조사과, 납세자보호담당관 인력 등을 증원한다.
박 의원은 “은평구의 밀린 숙제이자 숙원사업인 은평세무서 신설 문제가 해결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관공서들과 상시 협의해가며 주민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은평구상공회 박기륭회장은 “은평세무서 신설 확정 보도에 대해 은평구상공회장으로서의 개인적인 의견은 물론 많은 상공인들이 이 사실에 대해 과연 이것이 은평구의 숙원사업이라는 것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견해도 있는것이 사실“이라며 은평구에 인구는 많으나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규모의 회사보다는 자영업 수준의 소상공인들이 대부분이기에 은평세무서가 신설될 경우 세수확보를 위해 지금까지는 관심밖에 있던 조그만 자영업자들에게까지 영업보다 세금 때문에 신경쓰게되는 상황이 벌어질까 하는 염려가 되는 것 또한 사실”이라고 밝혔다.
또한 박회장은 “이로 인해 은평 관내 기업들이 타 지역으로 옮겨가는 최악의 상황도 염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은평세무서 신설에 대한 반가움도 있으나 염려되는 것 또한 사실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