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 최우선의 위원회 활동으로 주민불편 해소

문근식
재무건설위원장
랑하는 50만 은평구민과 선배, 동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먼저 제7대 은평구의회 후반기 의장단 구성에 있어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들의 많은 성원과 지지로 재무건설위원장으로 선출된 것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초선인 제가 위원장으로 선출된 것이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만, 제가 맡고 있는 재무건설위원회에는 든든한 조력자이신 전반기 의장님과 부의장님, 재무건설위원장님을 역임하셨던 선배 의원님들과 능력있는 동료의원님들이 계시기에 위원장이라는 특권 의식에서 벗어나 주요 사안에 대해서는 자문도 받고 논의해서 소통하는 위원회로 이끌어 나가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우리 위원회는 집행부의 재정경제국, 도시환경국, 건설안전교통국 소관에 속하는 업무를 다루고 있기에 구민들의 재산권과 관련이 깊은 부동산, 자동차, 일자리지원 그리고 생활안전과 밀접한 청소, 도로, 하수도 건설 등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업무를 주로 처리를 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주민불편해소와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익 우선의 원칙에 두고 위원회 활동을 해나갈 것입니다
집행부와 관계 정립에 있어서도 일방적인 것이 아닌 상호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의회의 본연의 기능인 감시와 견제는 물론 주요 현안에 대해서도 대화와 토론을 통해서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은평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해서 정파를 초월하고 갈등 조정의 핵심인 대화와 타협을 통하여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합리적인 위원회로 운영될 수 있도록 구민의 곁에서 항상 호흡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