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무선 비상벨 지원, 희망나눔 협약

갈현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엔티티웍스(대표 류영태)와 민관협력 통한 지역사회 안전 지킴이 역할을 위한『무선 비상벨 지원, 희망나눔 협약』을 지난 4월 18일(월)에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엔티티웍스에서는 관내 장애인복지시설 등에 무선 비상벨 설비를 무상 지원하였고, 류영태 대표는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20가구에게 매월 5만원씩 후원을 실시하여 ‘제20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복지를 위한 뜻 깊은 행사를 실시하였다.

갈현제1동은 저소득층 밀집지역으로 지난 2015년 7월부터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사업을 추진하여 저소득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지원하고 있다.

하지만 장애인, 어르신 등의 생활 안전사고와 위기 상황 및 돌발 상황에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는 설비가 부족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어려움이 많았었다.

이번 ㈜엔티티웍스와의 협약을 계기로 김미영 갈현제1동장은 “민․관 협력 활성화를 통한 지역자원 연계로 저소득층의 안전사고 예방과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하였고, ㈜엔티티웍스 류영태 대표는 “안전사고 예방에 취약한 장애인 및 노인 등에 무선 비상벨을 지원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되어 오히려 감사하며, 후원사업도 계속 확대하여 나갈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