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 자료와 대학 연구자료 공유, 의정 발전 모색

은평구의회는 5월 28일 은평구의회 열린회의실에서 국민대학교 정치․행정대학원과 교육 및 연구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은평구의회 장창익 의장, 고영호 부의장, 조정환 행정복지위원장, 박용근 재무건설위원장, 문규주 의원이 참석하였고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 박휘락 원장, 행정대학원 이석환 원장, 이용근 교학부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식으로 양 기관은 지방의회 정치과정 및 활동에 관한 정보와 연구 성과를 공유하게 된다. 의회는 학문발전을 위해 지역 의정활동으로 축적된 자료와 새로운 지역현안을 제공하고 대학은 수십 년간 연구해온 정책개발, 연구 성과물을 상호 제공·보완하여 지방자치의정 발전과 학문발전을 동시에 높인다는 복안이다.

또한, 학문과 실무를 융합한『정치·행정지도자 과정』에 의원과 의회소속 공무원이 보다 깊이 있는 학문과 직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입학 우대 및 장학금 지원을 약속하였다.

장창익 의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은평구의회와 국민대학교가 교류와 협력으로 지역과 학문이 상호 발전하기를 기대한다. 나아가 의원 개개인의 행정 전문성이 한층 더 향상되어 질 높은 의정활동으로 구민의 의회행정 신뢰지수가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