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장우윤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은평3)은 지난 2월 13일(금),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수도권일보와 시사뉴스에서 선정하는 2014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였다.

수도권일보와 시사뉴스는 공동으로 올해부터 행정사무감사 현장을 모니터링하여 합리적인 정책비판과 대안제시로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의원을 발굴하여 우수의원상을 수여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는 지난 서울특별시의회 제257회 정례회에서 서울시교육청 및 산하 41개 기관을 대상으로 14일간 서울교육 전반에 대해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 바 있다.

장우윤 의원은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생의 학업중단사유에 대한 적절한 대책마련을 촉구하고 학교폭력에 대한 적극적 대처 및 사후관리 방안을 제시하는 등 구체적인 현안 발굴 및 대안 제시에 온 힘을 쏟았다.

이를 통하여 서울시교육청의 위법․부당한 행정처리를 감시․통제하고 교육행정상의 불합리한 부분의 개선과 올바른 정책대안 및 방향을 제시하는 등 교육청의 건전하고 발전적인 행정수행을 유도하는 데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였다.

장우윤 의원은 “집행부인 서울시교육청에 대한 견제와 감시, 그리고 협력을 통하여 서울교육의 건설적인 발전을 유도하는 것이 교육위원의 소임”이라며, “앞으로도 서울교육의 발전과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하여 교육위원들의 힘을 한데 모아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