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의 편안한 삶을 위해 견제와 지원 아끼지 않을 터

Q 은평구민들과 관계기관에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Q 오랜시간 지역에서의 봉사활동과 정당활동의 길을 걷다 비례대표로 7대 의회에 입성을 하셨는데 그 소감과 각오를 말씀해 주십시오 

Q 오랜시간 지역에서의 봉사활동과 정당활동의 길을 걷다 비례대표로 7대 의회에 입성을 하셨는데 그 소감과 각오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은평구에 30 여 년간 살아왔고 지역사회를 위하여 봉사해 왔습니다. 이제 구의회에 진출하여 구민 전체에게 더 많은 봉사와 큰 봉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왔다고 생각합니다.

구의회 의원 임무는 지역주민의 심부름꾼으로 성실하게 구민 여러분의 민의를 구정에 적극 반영하고, 구민의 혈세가 불필요하게 사용되는지를 감시하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구민의 혈세인 예산이 낭비 되는 사안은 없는지를 꼼꼼히 집어보고 집행부의 부당한 정책은 견제하겠습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낙후된 우리 은평구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 하겠으며, 구민 생활 현장에서 구민과 함께 숨 쉬고 구민 중심으로 생각하고 따뜻이 보살피면서 구민의 화합과 동참을 적극 유도하여 구민의 삶이 더 나아지는 그런 은평구를 만들어 나가는데 일조하겠습니다.

또 이자리까지 올 수 있게 해 주신 주민 여러분과 저를 사랑해 주시고 아껴주신 분들 모두에게 머리 숙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Q 입성후 임시회와 정례회를 경험하셨는데 평소 생각했던 의회와 어떤 점이 좋았으며 어떤 점이 아쉬웠는지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 지방자치는 지난 91년4월에 시작되었으나 실질적인 기능과 권한을 갖추지 못한 자치권, 지급·재정여건의 미흡, 불합리한 법령과 제도 등으로 진정한 지방자치 발전에 많은 걸림돌이 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과 환경 속에서도 은평구의회는 시대적 소명의식을 가지고 지방자치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흔적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아직도 구민들이 구의회에 대하여 부정적인 부분만 생각 하고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구 의회가 무슨 일을 하는지 조차 모르는 구민들이 많다는 걸 보며 우리 구의회에 대한 대외 홍보가 더욱 강화되었으면 합니다.

Q 비례대표로서 지역구 의원으로 한 지역보다는 의정발전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해야 될 것으로 압니다. 의회발전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할 것인지 말씀해 주십시오

A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집행부의 견제와 협력을 바탕으로 문제점을 지적하고 조언을 해주는 등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 하겠습니다.

지역구의 한계를 벗어난 은평구 새누리당의 비례대표 구의원으로써 맡겨진 임무와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새정치연합 구의원과 새누리당 구의원과의 업무 협조와 조정자의 역할을 하겠습니다.

Q 은평구의 발전을 위해 반드시 추진되어야 할 사업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A 은평구는 재정 자립도가 서울시 구청가운데 거의 하위권 수준입니다. 따라서 구의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재정 자립도를 올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합니다

주민들의 행정서비스 및 삶의 질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민선단체장들의 선심성 공약이행을 위한 재정지출과 행사성 경비가 늘어나면서 재정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할지라도 은평구의 자체재원이 증가되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부족한 재정 확충을 위하여 무엇이 우리 구에 필요하고 어떠한 불필요한 예산을 줄일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하여 우리 구 재정 자립도가 확충될 수 있는 사업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여 우리구의 반드시 추진되어야 하는 사업을 구 집행부에 건의 및 조언 하겠습니다.

Q 새누리당 의원으로서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구 집행부와 어떤 관계를 설정해 나갈 것인지 말씀해 주십시오

A 서로 다른 당으로써가 아니라 구의회와 집행부는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구정에 대한 책임의 공유자가 되어야 하며, 은평 발전에 동반자 관계를 형성해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구의회가 구민의 대표기관이라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구정의 모든 일에 대해 구 집행부와 긴밀히 상의하여 협조와 견제 속에서 구정 발전에 힘을 쏟도록 하겠습니다.

Q 은평구민들과 관계기관에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 구민 여러분들을 많이 만나서 바닥민심까지 세심하게 듣겠습니다. 그리고 구민 여러분들에게 자문도 구할 것입니다. 또한 구 공무원들이 우리 구민의 편안한 삶을 영위하는데 앞장서서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협조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구민 여러분, 관계기관 여러분 ! 우리 은평구의회는 구 집행부와 은평구를 이끌어 가는 두 수레바퀴입니다.
우리가 서로 원활하게 보조를 맞추어 은평구 전체 구민이 행복할 수 있는 구정이 펼져 질 수 있도록 감시와 견제와 응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