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는 서울시립 은평청소년수련관에서 11월 7일(금)부터 11월 9일(일)까지 3일간 2014.대학학과 탐색 프로젝트 ‘은평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은평대전’은 첫째 날인 11월 7일에는 대학생 멘토들이 은평구 인문계 10개 고등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11월 8일에는 은평구 인문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서울시내 7개 대학교에 찾아가 해당 대학교를 탐방하고 그 학교에 다니는 멘토들을 만나는 시간을 가진다. 마지막 날인 9일에는 서울시립 은평청소년수련관에서 대학생 멘토들이 직접 꾸민 부스에서 멘토들이 찾아오는 학생들에게 학과에 대한 소개와 자신의 대학 생활 이야기, 대학생 멘토들의 테마 강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은평대전은 참가 청소년들이 대학 학과 탐색 활동을 통해 진로와 진학에 대해 준비를 하고 청소년들의 미래지향적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획된 프로그램이다. 또한 진로와 대학진학에 대해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이 선배인 멘토들과 직접 접하면서 진로문제와 고등학교 생활문제 등 여러 고민을 나누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과페스티벌 ‘은평대전’ 은 은평구의 인문계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각 학교의 진로담당 선생님들의 접수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기타 문의는 서울시립 은평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창의팀(383-9966, 내선 499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