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문근식 의원 (대조.역촌동/새정치민주연합 초선)

Q 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다 제7대 의회에 입성을 하셨는데 그 소감과 각오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제2의 고향인 은평에서 오랜시간 생활하면서 미력이나마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분들과 봉사하고 협력하며 즐거운 때도, 그리고 마음 아픈 시련도 맛보았습니다.

그러다 지난 6.4 전국 동시 지방선거에서 아선거구(대조동 · 역촌동)에 출마하여 지역 주민들의 많은 지지와 성원으로 구의원에 당선되어 은평구 의회에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저에게 많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분들에게 늦게나마 지면을 통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주민의 뜻을 대변하는 의원으로서 스스로가 부족함이 많은 것을 잘 알고 열심히 공부하며 의정활동을 하는 부지런한 의원이 됨은 물론 초심의 열정을 잊지 않고 지역의 발전과 주민들의 이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Q 입성후 두 번의 임시회와 2014년을 마무리하며 2015년을 준비하는 lwjdrl회를 진행중인데 평소 생각했던 의회와 어떤 점이 좋았으며 어떤 점이 아쉬웠는지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십시오

A 의정활동을 시작한지 이제 100여일이 지난 것 같습니다.

아직은 초선의원이라 의정활동이 일천하여 하나하나 열심히 공부하는 자세로 임하고 있습니다.
의정활동을 하면서 지역의 여러가지 크고 작은 현안들을 접하는 기회가 많아지고, 이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구민의 입장에서 구민들의 많은 민원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살려 나갈 수 있다는 것이 내게 주어진 가장 큰 선물이라 생각하기에 더욱 무거운 짐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집행부의 견제역할을 해야하는 구성원으로써 여야를 떠나 의원 상호간에 모든 정보를 공유하여 대화와 타협으로 모든 현안들을 해결하는 지혜를 모았으면 좋겠습니다.

Q 아선거구(대조.역촌동)의원으로서 대조.역촌동의 발전을 위해 어떤 일들에 역점을 두고 추진해 나갈 것인지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 은평구의 모든 지역이 그렇습니다만 특히, 대조 · 역촌동은 은평구내에서 인구도 제일 많고 그러다보니 노인 인구도 제일 많은 것 같습니다.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어르신들의 복지문제가 국가적 과제로 풀어야 하는 시급한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만들어주고 충분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는 것도 의원으로서의 책무라 생각합니다.

우리 지역(대조동)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시설이 없어 많은 어려움이 있기에 노인복지센터 건립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동료 의원들과 힘을 합쳐 노인복지센터 건립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생각입니다.
이는 지역적으로 노인들이 누리는 혜택이 차별화 되어 있는 문제를 해소할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Q 은평구의 발전을 위해서 반드시 추진되어야 할 사업이 있다면 어떤 것인지 말씀해 주십시오

A 제조업이나 상업시설이 열악한 우리 은평구는 앞으로 서비스와 유통, 그리고 관광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져야 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지금 추진되고 있는 구 보건원 부지의 개발이 이런 부분에 초점이 맞춰져야 될 것이며 또한, 북한산을 토대로 한 관광산업 육성도 다시 생각해 봐야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이를테면 지금은 수면 밑으로 잠적한 북한산 케이블카의 설치도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면밀히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며 이로인해 은평 한옥마을 조성, 진관사 사찰음식 등 은평이 소유한 다양한 관광상품들과 함께 관광 시너지 효과도 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Q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으로서 같은 당 소속 구 집행부와 어떤 관계를 설정해 나갈 것인지 말씀해 주십시오

A 정당인은 정당의 정책을 따르는 것이 순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온당치 못한 일이나 주민의 이익에 반하는 문제까지도 무조건 따르는 것 또한 구민의 대표로 선출된 의원으로서 온당한 일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사안에 대해 집행부의 의견을 존중하되 정당하고 적법한 절차를 통 해 대화와 타협으로 구민의 이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생각입니다.

Q 대조.역촌동 주민들과 관계기관에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대조.역촌동의 발전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선택해 주시고 기회를 만들어 주신 대조.역촌동 주민들에게 이제 의원의 자리에서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거듭 말씀드리는 것은 주민들의 뜻에 따라 선출이 된 많큼 주민여러분들을 향한 초심을 잃지 않는 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은평구의 발전과 지역의 발전으로 우리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미력이나마 힘을 보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꾸준히 지켜봐 주시고 격려와 질책, 그리고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더욱더 열심히 공부하며 주민의 심부름꾼으로 최선을 다하는 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