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된 각종 교육컨텐츠 사업들에 대해 안내를 받고 있는 학교 및 유치원 관계자들
은평구는 지난 28일 구청 은평홀에서 지역사회와 학교 간 교육콘텐츠 연계사업(이하‘은평 교육콘텐츠 연계사업’) 설명회를 학교 및 유치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은평 교육콘텐츠 연계사업은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와 유치원 등에 지원되던 교육경비보조금이 학교시설 보수 등 수동적인 역할로만 사용되는 것을 개선하고 학교-지역 간 교육콘텐츠 교류와 지역 경제 선순환 효과를 가져오기 위해 지역의 교육콘텐츠를 공모해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지난해 사업보고와 2013, 2014년도 사업 설명이 진행되었고 최종 선정된 교육콘텐츠 책자 배부가 함께 이루어졌다. 올해 사업이 작년 사업과 다른 점은 교육콘텐츠 전문강사 양성과정(이하‘강사 양성과정’)과 2개의 특별사업이 추가된 것이다.

강사 양성과정은 교육콘텐츠 전문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은평구 평생학습관 위탁으로 진행된 것으로, 지역사회ㆍ학교ㆍ학습자에 대한 이해와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교육을ㅇ 총 78개 지역단체 163명이 수료하였다.

특별사업 두가지는 ‘은평 교육문화 협동조합’과 ‘마을 속 학교 구현’으로, 은평 교육문화 협동조합은 교육콘텐츠 사업에 참여하는 개인을 중심으로 조합원을 모집하여 다양한 교육콘텐츠의 개발 및 기획으로 학교와 유치원에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게 되는 것이며, ‘마을 속 학교 구현’은 학교 스스로 마을 내에서 교육과정에 필요한 교육콘텐츠를 직접 발굴하는 것이다.

금년도 지역사회와 학교 간 본격적인 사업시행은 7월 1일부터 시행된다. 사업신청서 접수기간은 6월 7일까지로 구청은 학교 및 유치원의 사업신청서를 접수받아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6월 말 사업비를 교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