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풋살연맹이 주관하고 대한축구협회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풋살프로리그 FK리그에 참가하는 서울 은평FS 풋볼아카데미 구단이 공식 창단식을 가졌다.

 

서울 은평FS 풋볼아카데미 구단은 은평구를 연고로 은평구립 체육센터를 홈구장으로 쓰고 있으며, 해외수출입물류선두주자 (주)현대글로벌로직스와 대한민국 축구인터넷쇼핑몰 1위업체인 두사커 닷컴에서 각각 재정지원와 의류 및 용품을 지원받고 있다.

창단식을 가진 서울은평FS 풋볼아카데미 구단은 11월 24일부터 내년 2월 24일 까지 3개월 간 총 16게임의 리그일정을 소화하게 되며, 첫 FK리그 시즌에 출전하는만큼 4강 플레이오프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손문승 (주)현대글로벌로직스 대표이사가 구단주를, 두사커 닷컴 강규식 대표이사가 부구단주를 맡고 있으며 감독은 주훈진 풋볼아카데미 유스프로그램 총 감독이 지휘하며 특히 본지 조충길 발행인은 상임고문으로 후원하고 있다.

서울은평FS는 전 풋살 국가대표이자 현 비치사커 국가대표인 풋볼아카데미 유스프로그램 최경진 대표가 올해 1월부터 창단 착수작업 끝에 6월에 대한축구협회와 한국풋살연맹으로 부터 정식 승인을 받았으며, 첫 공식대회인 2012 하이트진로 전국 비치사커 대회에서 3위와 페어플레이단체상을, 또한 7월에 열린 FK컵 대회에서도 페어플레이단체상을 수상하여 깨끗하고 매너있는 팀으로 각광받고 있다.

FK리그는 대한민국 정식 풋살 프로리그로 한국 축구리그에 정식 편입되어 올 시즌대회까지 세번째 대회를 개최하였으며, 이번 2012-2013시즌 FK리그는 서울은평FS 포함 9팀이 각 지역연고를 대표하여 자웅을 겨루게 된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