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조초 외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15내 초교에서 참가

 서부교육지원청(김승재교육장)에서는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내일을 향한 꿈의 축제, Drama Festival≫을 진행했다.

서부영어활성화지원단이 중심이 되어 진행한 행사로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Drama Festival을 통해 생활영어중심의 학교 영어교육 내실화로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신장시키며, 타인을 배려하고 더불어 살아가면서 미래를 개척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서부 관내 초등학교 중 참가를 희망한 15개 학교에서 약 300명의 학생이 발표에 참가하였으며 관내 초등학교 교원, 학부모, 지역인사, 그리고 사회적배려대상 학생을 위주로 매회 약 500명 정도의 인원이 관람해 대 성황을 이루었다.

12일 1일차에는 대조초, 진관초, 성원초, 성서초, 홍은초, 마포초, 하늘초, 미동초이며, 13일에는 연은초, 은평초, 동교초, 연광초, 북성초, 소의초, 신북초의 순으로 발표를 실시했다

 

서부 초등 영어 드라마 패스티벌은 영어연극에 관심이 있는 선생님들이 해당 학교 학생들을 중심으로 연극주제를 선정하여 신청하며 동아리활동이나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로 한다. 1년 동안 대본을 함께 만들어가며 음향, 음악, 댄스 등을 영어연극과 접목시켜 열심히 연습을 하며 10월 중순 사전 심사를 거쳐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본 축제는 은평구, 마포구, 서대문구에서 총 5,000만원을 지원하여 이루어진 행사로 종합예술인 극예술의 한 장르라고 할 수 있는 드라마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문화․예술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자아 성취감과 학습 적응력을 크게 높일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