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현2동 주민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희정)에서는 지난 8일 관내 한 부모가정 등 저소득층 어린이 30여명을 대상으로 파주시 적성면 소재 임실치즈스쿨을 방문하여 ‘맛있는 피자치즈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체험장을 찾은 어린이들은 체험학교 지도원의 안내로 송아지 우유 주기, 임실피자 만들기, 뻥튀기 체험, 레일썰매 타기, 임실치즈 만들기 등 갑갑한 일상에서 벗어나 즐겁고 신나는 현장 체험학습을 가졌다.

피자용 가루반죽을 펴고 있는 어린이들.
체험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직접 피자용 가루반죽을 펴고, 치즈, 양파 등 토핑 재료들을 빵 위에 얹는 등 직접 피자를 만들어 보고 자기들이 만든 피자로 점심식사를 하면서 매우 즐거워하였다. 특히 조성훈 어린이(연광초교 4)는 “피자만들기 체험은 4인 1조씩 조별로 서로 협력해서 피자를 만들기 때문에 친구들 간 협동심도 배우고 새로운 친구도 사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오늘 체험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좋은 추억거리가 되었다”며 즐거워하였다.

가정형편이 어려워 평소 체험프로그램을 자주 가져보지 못한 아이들은 레일 썰매타기, 뻥튀기 체험을 하였으며, 특히 퀴즈와 함께하는 치즈 만들기 체험에서는 학교에서 수업을 받는 본연의 학생의 모습처럼 진지하게 우유에서부터 치즈가 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해보고 자기들이 만든 치즈를 작은 용기에 담아 집에 가져가면서 자랑스러워하였다.

갈현2동 주민자치위원회(윤희정 위원장)에서는 앞으로도 “방학기간에는 ‘놀이’와 ‘학습’의 효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다채롭고 알찬 체험프로그램을 운영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