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ㆍ청소년에 대한 보호와 지원을 위한 의정활동 공로 인정

이미경 의원(재무건설위원회)1228일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ㆍ주관하고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등이 후원하는 ‘2023년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들의 삶과 밀접한 이슈와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청소년 정책실행을 위해 입법 및 정책 활동에 힘써 온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특히 수상자 선정을 위해 1,0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직접 온라인 투표에 참여하고 시상한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선정심사의원회의 1차 선별을 거친 후보자들 중에서 청소년들이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 의원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보호종료아동 지원에 관한 조례전부개정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제도적 지원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서울특별시 은평구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조례제정을 통해서는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건전한 놀이문화 조성을 통해 아동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한 사업 수행이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한 점에서 심사위원과 청소년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수상의 영예를 얻을 수 있었다.

특히, 이 의원은 의정활동 초기부터 어린이와 청소년 문제에 관심을 갖고 지역 간담회, 정책 토론회 등의 개최를 통해 청소년, 관계 종사자, 시민사회 등과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조례를 제ㆍ개정하는 등 실제적으로 어린이, 청소년,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다.

이 의원은 “1,000명의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한 아주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오랜시간 어린이, 청소년, 청년들의 문제에 관심갖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입법 활동을 한 노력들이 전달된거 같아 매우 의미있는 상을 받았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