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더욱 힘쓸 것 다짐

은평문화원(원장 박기륭)은 지난 126일 불광동 소재 파티유플러스에서 지난 1년의 사업을 되돌아보며 새로운 한해를 다짐하는 송년의 밤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미경 구청장과 기노만 구의장을 비롯 은평문화원 내빈들과 자유총연맹 김성덕 서울시지부 회장을 비롯한 자유총연맹 관계자들과 각동 회장과 회원들이 가득 메운 가운데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특히 이혜란 사무국장은 지난 2월 정기총회를 통해 박기륭 은평문화원장이 취임한 이후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였다며 지난 1년간의 사업을 간략하게 보고했다.

구체적인 사업으로 2023년 벚꽃축제를 통해 은평문화원을 홍보하는 부스를 운영하였고 남원문화원과 자매결연 및 남원 문화탐방늘푸른강좌 강사간담회명사 초청 강연회시니어모델 패션쇼은평문화원 임원 워크샵락킹버스킹 댄스 경연대회에 이어 문체부와 문화원연합회를 방문 견학을 실시했다고 보고했다.

특히 구민들의 문화편의 확대와 은평문화원의 공공성 확립을 위해 디테일탑치과, 구립향림어린이집, 남원문화원, 은평구미용협회, 서울온안과, 리드힐 병원등과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그 외에도 향토문화해설사 교육, 은평문화원 발전방안 연구 컨설팅, 은평관내 도서관 방문, 추석맞이 전통주 만들기, 사랑의 도서나눔, 행복나눔 동행축제, 금암문화예술대회, 은평누리축제 부스운영 및 축하공연, 늘푸른 백일장, 서울문화원 엑스포참가, 철원문화탐방은 물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기탁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시행했다고 보고하며 앞으로도 은평구의 문화첨병으로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렇듯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가운데 지난 1년 동안 은평문화원의 발전과 많은 사업을 수행하는데 공헌과 봉사를 아끼지 않은 회원들 중 서울시장 표창장에 김영길 부원장, 은평구청장 표창장에 장수환이사, 은평구의회 의장 표창장에 송영식 이사, 은평세무서장 감사장에 조성보 부원장을 수여했으며 은평문화원장 표창에 박선경진기용김삼동 이사를 표창하며 봉사와 헌신을 격려했다.

한편, 박기륭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봄 취임하며 생동감 넘치는 문화원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으며 벌써 송년의 밤을 맞아 지난 1년의 소중한 순간들을 돌아보고 다가올 새해 더 나은 문화사업을 준비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지난 일년동안 은평문화원은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프로그램을 통해 구민들의 문화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문화적 발전에 일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회원들의 참여와 성원 덕분에 은평문화원의 행사가 더욱 빛날 수 있었다지역사회와 문화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