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색성당 환경개선, 은평성모병원과 성 앵베르 센터 개원 협조에 감사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은 23일 오전 10시 가톨릭대학교 주교관에서 염수정 추기경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천주교에서 최초로 구청장에게 수여한 것이다. 수색성당 환경개선 및 안전 확보, 은평성모병원과 성 앵베르 센터개원 등에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협조에 감사하는 뜻으로 구를 대표해 김 구청장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이날 수여식에는 염수정 추기경, 김미경 구청장, 홍상표 바오로 수색성당 신부, 김정웅 이시도르 수색성당 총회장 등 구 관계자와 수색성당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수색성당 인근은 증산2재정비촉진구역으로 지난 2019년부터 약 4년간 재정비사업 공사가 추진됐다. 사업 기간 수색성당은 주변 소음, 분진 등 열악한 미사 환경에 놓여 있었으나, 은평구는 구청장 주재의 관계자 대책 회의를 개최하는 등 정비사업 주변 환경개선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다. 정비사업은 올해 1월 공사를 마쳐 주변 기반 시설 개선과 공동주택 조성이 완료된 상태다.

한편, 염수정 추기경은 사제 수품을 받은 뒤 불광동성당에서 첫 사목을 시작했고, 추기경 서임 후에는 첫 미사를 은평의 마을에서 집전하는 등 은평구와 깊은 인연을 가지고 있다.

김미경 구청장추기경님께 감사패를 받게 돼 대단히 영광이다. 게다가 천주교 최초로 구청장에게 주시는 감사패라고 하니 오늘이 오래도록 영광스러운 날로 기억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톨릭과 은평의 공동 발전을 위해 힘닿는 곳까지 애쓰겠다고 밝혔다.

염수정 추기경우리나라에서 세 번째로 오래된 수색성당이 역사를 품고 신도시와 어우러지는 명소로 거듭나게 돼 기쁘다종교를 떠나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수색성당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협조를 보내주신 데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