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의 업무협약식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서부지소(지소장 최정화)202311 13() 은평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지역사회 고위험대상자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은평구 정신건강복지센터 김시완 센터장과 서울서부지소 최정화 지소장이 참석하여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더불어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사업의 진행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과 정신질환 보유 및 재범 과거력이 있는 법무보호대상자(이하 고위험대상자)에 대한 지역사회 안전망 형성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 협약을 맺었다.

김시완 센터장은 "고위험대상자에 관한 사례를 공유하고, 치료적 연계를 통해 기관의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하며 정신건강 취약계층 대상자 개입에 있어서 자문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 고위험대상자 정신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은평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증진사업 제공 및 연계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은평구가 직접 운영하는 정신건강 증진 공공 전문 기관으로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하여 정신건강 상담, 정신건강 교육 및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신건강 관련 기관과 연계망을 구축하여 정신질환자 조기 발견과 위기 개입, 사례관리, 재활 프로그램을 통한 체계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