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둘레길연구회 글로벌 명품 트레킹 코스발굴 위해 의원 15명으로 결성

첫 현장점검 통해 서울둘레길의 편리성의 확보 등 입체적 개선방안 모색

서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서울둘레길연구회’(대표의원 정준호, 이하 연구단체’)는 지난 20(), 첫 활동으로 덕수궁돌담길-정동길-한양도성길-인왕산자락길-무악재하늘다리-안산자락길-홍제천을 잇는 둘레길의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서울둘레길의 현황을 파악하고, 이용자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양세훈 한신대 대학원 초빙교수(숲해설가, 숲길등산지도사)와 함께 진행되었다.

연구단체 의원들은 오후 2시부터 덕수궁 돌담길을 시작으로 한양도성길, 인왕산자락길, 무악재하늘다리, 안산자락길을 도보로 이동하며 둘레길의 시설물 상태, 안내판 설치 현황, 이용자들의 불편사항 등을 꼼꼼히 확인하였다.

인왕산과 안산은 서울의 대표적인 등산 코스와 둘레길 코스가 있는 산으로 많은 시민들이 찾는 곳이다. 이번 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둘레길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단체는 이번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서울시에 개선사항을 제안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점검을 통해 서울둘레길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서울둘레길연구회는 서울시의회 의원들로 구성된 연구단체로, 서울둘레길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서울둘레길 전문가 및 담당조사관도 함께 참여하여 둘레길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연구단체 대표의원을 맡고 있는 정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4)이번 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둘레길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서울둘레길연구회는 현장 중심의 활동을 통해 서울둘레길의 입체적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본 연구단체는 둘레길의 재정비 및 시민친화적이고, 편리성이 확보된 글로벌 명품 트레킹 코스 발굴 등을 위해 지난 7월 구성되어, 정준호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총 15명의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