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서울억새축제, 월드컵공원 하늘공원에서 10.14(토)~ 10.20(금)

행사기간 내 22시까지 개방, 서울정원박람회 40개 정원도 함께 만나볼 수 있어

서울시는 월드컵공원 하늘공원의 약 6만평 억새밭에서 10.14.()~10.20.() 7일간22회 서울억새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하늘공원은 공원이 문을 연 2002년부터 억새축제를 진행해 왔으며 올해로 22회를 맞이한다. 올해는 억새와 함께하는 10월의 러브레터라는 주제로 다양한 색깔의 조명등을 이용한 억새밭 불빛공연(Love Lighting show), 억새밭 사잇길에 조성된문화존과 체험존, 소원존 등 축제를 방문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은빛 억새물결과 형형색색의 억새 불빛공연 관람>

하늘공원은 1년 중 유일하게 서울억새축제 기간에만 밤 10시까지 개방된다. 낮의 은빛 물결도 장관이지만 어두워진 억새밭을 다채로운 색채로 비추는 경관조명도 놓치지 말아야 할 볼거리다. 음악과 어우러진 레이저 조명의 불빛공연(Love Lighting show)도 매일 오후 7~9시 정각마다 10분간 진행된다.

<가을날 인생샷! 최고의 사진 명당은 어디?>

하늘공원은 일렁이는 은빛 억새물결과 뭉개구름의 조화가 가능한 날 인생샷을 연출하기에 더없이 좋아 사진촬영 명소로 소문났다. 특히 억새밭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포토존&소원존 하늘공원 뷰맛집(전망대) 산불피해목 조형물 앞에서는 누구든 인생샷을 찍을 수 있다.

서울 도심과 랜드마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하늘공원 여의도뷰’, ‘노을뷰’, ‘북한산뷰뷰맛집 전망대가 있다. 각 전망대에서는 각기 다른 서울의 모습과 야경을 감상할 수도 있고 촬영도 가능하다.

또한 산불 피해목을 수집해서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사슴정령깜장희망곰은 작품과 억새풀이 조화를 이루는 최고의 인생샷 명당 중 한 곳이기도 하다.

<구석구석 라이브 공연과 체험부스 운영>

그 밖에 매일 각기 다른 장르의 버스킹 공연으로 진행되는 문화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체험존을 만나볼 수 있다.

체험존에서는 하늘 억새 꽃다발 만들기’, ‘맹꽁이 머리핀 만들기등 총 9개의 체험프로그램과, 꾀꼬리 붕붕카, 억새밭 트레킹 총 2개의 특별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반려동물 관련 체험, 상담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하늘공원 곳곳에서 2023 서울정원박람회에서 조성한 40개의 정원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작가·학생·시민들이 만든 각기 다른 개성의 정원에서 가을을 만끽하며 인생 사진을 남겨보자.

월드컵공원 방문 시는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며, 하늘공원까지 운행하는 공원 내 맹꽁이 전기차 이용료는 유료이다. 축제 프로그램 및 운영시간 등은 서울의공원 홈페이지(https://parks.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서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300-5500, 300-558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