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장 중심의 청렴회의 통해 기관장 중심의 청렴회의

청렴행정 실현으로 신뢰받기 위한 청렴교육도 실시해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양영식)은 교육장 주재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기관장 중심의 청렴회의를 통해 정책추진 동력을 확보하여 구체적 실효성을 제고하고자 하는데 의미가 있다.

교육장을 중심으로 국장-과장 등 고위직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서부교육지원청의 청렴 정책 추진의 사령탑 역할을 수행하며 업무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이는 2023년 전 교육장부터 지속 추진해오며 9월에도 운영중에 있다.

, 20-30대로 구성된 위원회와 청렴에 대한 의견 교류를 하며 세대 간의 소통과 이해의 폭을 확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서부교육지원청은 기관장을 중심으로 청렴리더십을 발휘하여 그 의지를 지속적으로 표명·실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71일 교육청의 인사발령에 따라 직원들의 전보가 이루어지는 첫 날로 기존 근무 직원들 포함 새로운 시작을 하는 직원들에게 교육장은 첫 메시지로 청렴을 선택하고 이를 직접 교육하여 전달하여 기관장의 청렴실천 의지를 표명했으며 73일 월례회의에 맞춰 교육장이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약 2시간동안 갑질근절 및 청렴연수를 직접 실시하기도 했다.

교육장이 직접 실시한 연수에서 직장 내 갑질과 부당업무지시를 근절하는 서부교육의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공직자의 청렴한 자세를 강조하여 서부교육지원청의 청렴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한다. 인사발령이라는 조직의 변화에 청렴의 메시지를 더해 기관장이 솔선수범하여 청렴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거듭나는 계기를 선언하는 연수가 되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청렴문화 조성 및 확산, 그리고 청렴행정 실현으로 신뢰받는 교육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