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불광천 특설무대 등에서 본선…1~3등, 장려상 등 상금 수여

은평구는 구민들이 끼와 열정을 뽐낼 수 있는 은평구민 문화예술 경연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은평구민이거나 은평구 소재의 직장인과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연대회다. 대회 주최는 은평누리축제추진위원회에서 노래·댄스 대회, 은평구관현악협회에서 관현악 대회, 사비나미술관에서 미술작품 대회를 맡는다.

대회는 동별 노래자랑 스트릿 댄스 대회 관현악 경연대회 미술작품 공모전 등 4개 분야에서 치러진다. 불광천 특설 수상 무대에서 본선을 개최하며, 미술작품공모전은 사비나미술관에서 진행한다.

동별노래자랑은 오는 106일 연다. 내달 7~13일 참가 신청을 받고, 예선은 내달 16일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한다. 출전 곡은 1개며, 예선에서는 본선에 진출할 16()을 선발한다. 예선, 본선 심사에는 작곡가 차태일 외 2인이 참여한다.

스트릿 댄스 대회는 방송, 힙합, 비보이 등 댄스 분야 경연대회로 오는 1014일 개최한다. 내달 7~13일 참가 신청을 받고, 예선은 내달 16일에 진행한다. 출전 곡은 개인 참여자는 2분 내외, 팀은 3분 내외의 곡이면 된다. 예선, 본선 심사위원으로 댄스팀 의 멤버 중 3인이 참여한다.

관현악 경연대회는 오는 106일 불광천 특설 수상무대에서 연다. 예선은 열지 않으며 15분 내외의 곡으로 참여할 수 있다.

미술작품 공모전은 내달 1~15일 참가자를 접수하며, 시상식은 오는 108일 개최한다. 작품 규격은 4절지 회화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본선작 50점은 오는 107~14일 사비나 미술관에서 전시된다.

각 대회 시상은 11100만 원 2150만 원 3130만 원 장려상 520만 원이며, 신한은행에서 후원한다.

각 대회 참가 방법은 신청서를 구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이메일 신청이 어려울 경우에는 동주민센터에서 접수하며, 미술작품공모전은 사비나미술관에서 접수한다.

김미경 구청장경연대회를 통해 구민들이 가진 문화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길 기대한다.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