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등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추진한 의정활동 기준

은평구의회(의장 기노만) 재무건설위원회 신봉규 의원(국민의힘, 불광1·2)‘2023 우수 국회의원, 지자체 大賞시상식에서 제21대 우수 국회의원 지자체장 의정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822,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본 시상식은 2023년 한 해동안 각 분야별로 대한민국을 이끌 정치 및 지역경제 등의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추진한 의정활동 등을 기준으로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광역·지방의원의 업적을 평가하여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또한 유권자 인지도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하는 상으로 의정활동뿐만 아니라 그간의 공헌도, 역량 등을 기준으로 공정하고 엄격하게 심사하였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신봉규 의원은 은평구의회 제8대와 9대에 선출된 재선의원으로 제8대부터 청년, 노인, 장애인 뿐만 아니라 어린이, 한부모가족* 다양한 계층에 대한 사회복지 전반의 공약을 내세우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에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공약이행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신 의원은 지난 6서울특별시 은평구 일자리 정책 및 창출에 관한 조례안을 제정하여 청년·노인·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에 따른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였다.

본 조례는 은평구민 개개인이 평생을 걸쳐 직업능력을 개발하고 더 많은 취업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되었다.

신 의원은 기존 타 자치단체에서 개별 시행 중인 청년·노인·장애인에 대한 일자리 정책 혹은 일자리 창출에 필요한 사항을 통합하여 규정함으로써 은평구민의 자치법규 조회 등의 불편 해소 및 불합리한 자치법규의 정비를 실시하여 조례 운영의 실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봉규 의원은 지역구인 불광1·2동에서 구민의 실질적인 요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고민을 통해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정책을 시행하고, 현장 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실행하고 있다.

신 의원은 구립 노인정 신축 및 노인정 운영 프로그램 사업 지원, 향림도시농업체험원의 제2도약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불광로, 연서로 가로정비사업 불광동 주민자치센터 신축 및 이전 청소년 복합문화센터 운영 학교부지 활용을 통한 마을 속 학교등 다양한 공약을 제시했으며, 8대에 이어 구민과의 약속인 모든 공약사항을 철저히 이행하기 위해 9대에서도 능동적이고 지속적인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보다 내실있고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실천하고 있다.

이에 대한 노력의 일환으로 신 의원은 구정 정책과 지역 현안에 대해 장기적인 관점으로 관련 자료를 면밀히 검토하고, 현장을 수시로 확인 및 점검하여 구정질문, 5분발언 등을 통해 구민의 입장을 대변할 뿐만 아니라 집행부가 적법하고 합리적인 행정을 집행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신 의원은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현장에서 구민과 소통하여 구민의 행복을 보장하기 위한 여건 및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과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으며, “유권자들의 진심이 담긴 상인만큼 구민 복지 및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더 의정활동에 분발할 것이며 시상식 주최측과 이번에 같이 수상한 의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