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날 기념식인생특강청년예술인 공연청년작가전취업박람회

은평구는 청년의 날을 맞아 내달 9일부터 12일까지 은평구민이 한 마음으로 청년을 응원하는 ‘2023. 1회 은평청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은평구 첫 공식 청년축제다. ‘청년의 날행사를 시작으로 은평청년영화제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청년의 시선에서, 청년의 목소리를 반영한 축제를 위해 지난 4은평청년축제위원회를 구성해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했다.

첫날인 9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기념식에는 초청가수 디에이드(() 어쿠스틱콜라보) 청년예술인 및 동아리 공연 청년 표창 영상공모전 시상·상영 및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이날 부대행사는 네 인생 우습지 않다전한길 강사 인생 특강 청년작가(작품 전시 및 굿즈 이벤트) 청년JOB화점(취업박람회, 헤어·메이크업쇼 및 퍼스널컬러 진단) 청년아티스트 버스킹(사물놀이, 싱어송라이터, 풍선아트, 매직버블쇼) 그 외 골라 노는 재미! 21개 먹거리·체험존 등이다. 청년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릴 예정이며 SNS 이벤트를 통해 경품도 지급한다.

또한 10일 롯데시네마 은평점에서 시작되는 은평청년영화제에는 개막식, 시상식, 개막작 상영, 청년영화감독 및 배우와의 라운드테이블 등 꿈을 가진 청년영화인들과의 자리를 마련했으며 12일까지 영화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김미경 구청장은 처음 개최하는 청년들을 응원하는 축제인 만큼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꿈을 꾸는 청년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고 소통하는 축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