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감사 통해 현장지원 인력 작업환경 개선도 함께 논의 주장

                           김윤희 구의원 (역촌동,신사1동)
                           김윤희 구의원 (역촌동,신사1동)

은평구의회 재무건설위원회(위원장 양기열)에서 최근 주거취약계층과 관련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저장강박 의심가구에 대한 지원이 강화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1일 서울특별시 은평구의회의 교통환경국 자원순환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재무건설위원회 소속 김윤희 의원(역촌동·신사1, 더불어민주당)은 저장강박 의심가구에 대한 지원 확대와 더불어 현장 지원 인력이 안전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구 차원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저장강박은 강박장애의 일종으로,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계속해서 물건을 저장하는 증상이 나타난다. 이로 인해 제때 폐기물이 처리되지 못해 각종 해충 및 악취가 발생하여 질병과 화재위험 등 주변 이웃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김 의원은 지난 4월 은평구청 자원순환과 등 관내 9개 민·관 기관과 협력하여 역촌동에 위치한 <대한민국 보물 제1462호 인조별서유기비> 인근 저장강박 의심가구에 대한 주거환경개선 지원 사업에 참여한 바 있다.

한편, 김윤희 의원은, “은평구 저장강박 의심가구 지원 조례안에 근거하여 올해 처음 지원사업이 진행된 만큼,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재발방지 노력이 이어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현장지원 인력들이 다치지 않고 안전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은평구 관련 부서와 함께 안전대책 마련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