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잼 인생 타파하기!, 내 인생의 원동력을 찾아서

응암정보도서관(관장 황성원)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주민이 가까운 공공도서관을 통해 인문학을 쉽고 재미있게 향유함으로써 스스로 자신에 대해 성찰하며 삶의 행복과 인문학의 생활화를 추구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응암정보도서관은 길 위의 인문학-사회확산형으로 도서관이 지역 내 기관과 연계하여 지역주민 간 소통/공감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할 예정이다. 연계 기관으로 충암중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함께 노잼(NO-재미) 인생 타파하기!’라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2023길 위의 인문학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약 9개월간 연극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삶을 살펴보고, 자기 삶과 반추해보며, 무기력해진 삶의 원동력을 다양한 요소에서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강연과 탐방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충암중학교 연극부 동아리 , 내 우주(오늘도, 내일도 우리가 주인공)’ 학생들과 함께 삶의 원동력을 주제로 창작연극을 기획, 제작하고 지역 내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공연할 계획이다.

학생들의 창작연극을 통해 노잼 인생이라는 문제의식을 관객들과 함께 나누고 이를 타파하기 위한 모색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를 통하여 어렵게만 느껴졌던 인문학을 쉽고 즐겁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노잼 인생이라는 같은 주제에 대해 지역 구성원들이 함께 다양한 생각을 모으고 공유하는 과정을 통하여 지역 내 세대 간의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만남의 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삶의 원동력을 잃고, 지루하고 무기력한 삶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익숙하지만 새로운 삶의 원동력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