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원구성 후 첫 번 정례회로 전문성 강화위해 사전 연수도 실시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과 행정사무감사 실시 등 30일간의 일정으로

은평구의회(의장 기노만)는 지난 927일부터 1026일까지 30일간의 일정으 294회 제1차 정례회를 열었다.

이번 정례회는 예결특위를 구성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구정질문 등의 주요 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회기는 9대 원구성 이후 첫 번째로 열리는 정례회인 만큼 은평구의회는 지난 914일부터 23일의 일정으로 의정활동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의원 의정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정례회를 통해 심의할 안건으로 서울특별시 은평구 민원 처리 담당자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승엽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송영창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사회복지협의회 지원 조례안송영창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장애인범죄예방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이경구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장애인 전동보장구 보험 가입 및 지원 조례안이동식의원 발의 은평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민간 재위탁 동의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온실가스감축인지 예산제 운영 조례안신봉규의원 발의2023년 한국지방세연구원 출연 동의안 2021회계연도 서울특별시 은평구 결산 승인의 건 2021회계연도 서울특별시 은평구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 2022년도 제2회 서울특별시 은평구 추가경정예산안 2022년도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재정안정화계정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2022년도 서울특별시 은평구 장애인 등의 편의시설 설치 촉진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등 행정복지위원회 6, 재무건설위원회 2, 예결위 5건 등 총 13건의 안건을 심의한 후 기타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27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을 의결했으며, 이경술 의원 보훈 안보 단체 보훈명예수당 및 운영경비 지원, 최락의 의원 은평구청 청렴도 문제점, 신봉규 의원 정책사업 추진에 더욱 세밀한 계획과 집행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 및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어 928일부터 1011일까지 진행되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520억원 규모의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21회계연도 결산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심사를 할 예정이다.

또한 1012일부터 21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구정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안건심사를 진행한다. 이어 1024일과 25일 양일간 구정질문을 실시하고, 26일에 최종 안건처리 후, 30일간의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편, 기노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치솟는 대출 이자와 영업난에 허덕이는 소상공인들, 훌쩍 올라버린 밥상 물가로 매 끼니를 걱정하는 사회적 약자 이웃들의 고통을 감히 짐작해 본다면서 의회와 집행부는 서민 생활의 안정을 위하여 실생활 위주의 정책을 개발하고, 회복 성장으로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으니 구민 여러분들께서도 경제 회복의 전환점까지 조금만 버텨주시기 바란다고말했다.

또한 동료 의원님들께서는 은평구민의 혈세가 당초 예산편성 목적에 맞게 집행되었는지 결산안을 꼼꼼하게 심의해주시고, 또한, 집행부에서 요구한 추경안 사업의 적절성과 타당성을 신중하게 심의하여 예산이 적절히 편성되었는지 냉철하게 판단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