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업무 보고 및 15건의 안건처리로 7일간의 일정 마무리

은평구의회(의장 기노만)5,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지난 30일부터 5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93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당초 8일간의 일정으로 6일 폐회할 예정이였으나, 전례없이 강한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빠르게 북상함에 따라 구 집행부와 함께 태풍 대응에 총력을 다하기 위하여 긴급 의원 간담회를 통해 516시 폐회가 결정되었다.

30일부터 92일까지 상임위원회별로 구정 전반에 관한 2022년도 4분기 주요업무 추진실적을 보고 받았으며, 5일 오전에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심사하고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을 승인하였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서는 본격적인 안건 처리에 앞서 이경술 의원이 교육경비 예산 증액의 필요성, 이경구 의원은 불합리한 도로 전수조사 실시 요청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은평구 발전과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정책제안 및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이어진 2본회의에서는 서울특별시 은평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지방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광현청소년지역아동센터 재위탁 동의안 은평푸드뱅크마켓 재위탁 동의안 (가칭)구립 구산하나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가칭)구립 대조역세권청년주택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가칭)구립 응암하나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음식물류폐기물 발생억제, 수집·운반 및 재활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은평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지역상권 상생 및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착한가격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은평창업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2022년도 제3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2) 이 원안가결됐다.

한편, 기노만 의장은 유례없는 태풍 북상에 따라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에서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올해 주요업무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구정 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은평구의회는 오는 927일부터 제294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