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환경플랜트와 하남 유니온 파크(하남시)를 각각 방문

 하남 유니온 파크를 방문 설명을 듣고 있는 재무건설위원들 
 하남 유니온 파크를 방문 설명을 듣고 있는 재무건설위원들 

은평구의회 재무건설위원회(위원장 양기열) 소속 위원들은 17일 은평환경플랜트(진관동 소재)와 하남 유니온 파크(하남시 소재)각각 방문하여 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주요 사항을 청취하고 현장을 확인하였다.

먼저, 하남시에 위치한 하남 유니온 파크를 방문하여 폐기물 처리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재활용 및 음식물 압축시설 현장 등을 살펴보았으며, 폐기물처리시설 지상에 조성된 시민들을 위한 물놀이 공원 및 체육시설 등을 둘러보며 관내 시설에 적용하위한 대책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어 은평뉴타운의 생활폐기물을 처리하는 자원회수시설인 은평환경플랜트를 방문하여 시설현황과 폐기물 처리 방식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전체 시설을 살펴보았으며, 생활폐기물 반입과 처리 과정 전반을 둘러보았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자원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대책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양기열 재무건설위원장은 은평구에 산재한 다양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자원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위원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과 관련한 다양한 지역의 선진사례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구민의 삶 향상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현장 방문은 제9대 전반기 재무건설위원회 전문성 강화를 위한 선제적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향후에도 관내 주요시설 현지 시찰 및 관외 선진사례 견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