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문제부터 재개발, 재건축, 주거개선까지 힘있게 추진

지난 715일 은평구의회는 제292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의장단 구성을 완료했다. 이번 임시회를 통해 은평구 역대 최연소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된 재선의원인 양기열 재무건설위원장의 제9대 전반기 재정건설위원장으로서의 의정활동에 대해 들어보았다. -편집자 주-

Q 먼저 자기소개와 인사를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9대 은평구의회 전반기 재무건설위원장으로 선출된 양기열입니다. 인터뷰에 앞서 뜻을 모아주신 선배 및 동료의원님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Q 일반 주민들께서는 은평구의회 재무건설위원회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잘 모르실 것 같은데 설명이 가능할까요?

A 재무건설위원회는 은평구청의 재정경제국, 교통환경국, 도시건설국을 관리, 감독하는 상임위원회로서 은평에서 풀어내야 할 숙원사업들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고 앞으로 GTX-A, 통일로 우회도로를 포함한 교통현안부터 재건축, 재개발을 비롯하여 주거환경 개선까지 힘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은평구의원님들과 멋진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Q 부동산 이슈가 대두되면서 말씀하신 재건축 및 교통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데 이에 대한 향후 계획이 있으신가요?

A 최근 재건축을 비롯하여 교통과 주거환경에 대한 주민들의 민원과 간담회 요청이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우리 은평이 서울에서 상대적으로 낙후된 기반시설을 가지고 있으나 높은 미래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 확신합니다.

주민들의 지역개발에 대한 다양한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구정에 반영하도록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Q 이 외에 은평구만의 특징 있는 사업이나 관심 있는 현안이 있으시다면?

A 은평구의 친환경 인프라 사업은 북한산으로 시작하여 봉산 그리고 불광천까지 이어질 만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누구나 안전하게 산책이 가능한 무장애 숲길과 하천 인프라 사업까지 은평의 SOC사업이 구민의 눈높이에서 추진될 수 있도록 철저히 감시와 감독을 하겠습니다.

또한 녹지로 둘러 쌓인 은평은 기후변화로 인한 해충에 대한 불편사항도 함께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소할 수 있도록 근본적인 대책을 연구하여 마련하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주민들께 남기고 싶은 말은?

A 4년 전 최연소 은평구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하며 여러분의 한 표에 절대 부끄럽지 않게 행동하고자 늘 다짐하고 그 결심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임기를 시작하며 30대 재선에게 상임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젊음에 경험을 더하여 은평에 젊은 변화를 만들겠습니다. 무거워진 책임감에 진심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