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창업패키지사업 참여기업 9개사 및 전문 투자기관

35개사가 참여하는 투자설명회 및 1:1 상담회 진행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영신, 이하 서울중기청)은 서울지역 초기창업패키지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72114시부터 벤처투자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간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신기술·신사업 분야의 기업 발굴을 위해 한국벤처캐피탈협회를 통해 여러 지역을 오가며 주기적으로 벤처투자로드쇼를 개최해 왔다. 서울중기청에서는 장래 유망기업인 초기창업패키지사업 참여기업의 투자 유치 기회 확대 및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협력하여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번 투자로드쇼에는 7개 초기창업패키지사업 주관기관이 각 1~2개사씩 추천하여 선발된 투자유치 희망기업 9개사와 TS인베스트먼트 등 전문 투자기관 35개사가 참여해 투자유치 설명회 및 1:1 투자상담회를 진행한다.

행사는 투자설명회와 1:1 투자상담회로 구성하였다. 1부 행사인 투자 설명회에서는 참여기업의 IR 발표와 투자 대상 발굴을 위한 심사역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2부 행사인 투자 상담회에서는 행사에 참여하는 전문 투자기관과 참여기업간 1:1 상담 방식으로 투자 노하우 및 전략 공유 등의 컨설팅 시간이 주어진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여기업 발표 및 1:1 투자 상담은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이루어진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영신 청장은 이번 벤처투자로드쇼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초기창업패키지사업 참여기업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소속의 우수 전문 투자기관이 만나는 뜻 깊은 자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기업에게 의미있는 결과가 나오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투자 활성화를 위해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