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이상 임대료 인상률 연 3% 이하 유지 상생협약 상가 대상

상생협약 체결 건물주에게 최대 900만원 건물유지보수비 지원

은평구는 상생협약 체결 상가에 건물유지보수비를 지원하는 “2022. 상생협력상가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상생협력상가 지원사업임대료 인상에 대한 걱정없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임차 소상공인들과 향후 5년간 점포 임차료 인상률을 연 3% 이하로 유지하는 상생협약을 체결한 건물주에게 상가 건물유지보수 비용을 지원한다.

사업 첫해인 작년에는 예산 5,000만원으로 최대 200만원까지 12곳을 지원하였다. 올해는 예산 1억원으로 최대 900만원까지 확대하여 지원한다.

지원금액은 1개 임차상가 체결 시 300만원, 1개 상가 초과 체결 시마다 200만원씩 추가하여 최대 900만원이다.

건물유지보수 범위는 건물 내구성 향상을 위한 방수, 단열, 미장, 도장, 타일, 보일러, 상하수도, 전기 공사 등으로 단순 인테리어는 지원대상에서 제외한다.

신청기간은 상반기는 630일까지이며 7월 중 대상자를 선정한다. 하반기에는 71일부터 830일까지 신청받아 9월 중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 작년 상생협력상가 지원을 받은 대상자는 제외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임대인은 임차인과 상생협약 체결 후 신청서류(신청서, 상생협약서, 임대차계약서, 임차인 사업자등록증, 건축물대장, 공사 견적서 등)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구에서는 상생협력 주민협의체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도 받고 있다. 10명 이상 상생협의체를 구성하고,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서 10개 상가 이상 체결한 협의체에게 공공인프라 조성 공사 비용을 5,000만원 범위 내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은평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상생협력상가가 많아져 소상공인들이 임대료 부담없이 안정적인 영업활동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임대인들에게도 건물유지보수의 기회가 제공되니 상가 건물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 ”임대인과 임차인이 상생하는 보다 살기 좋은 은평구가 되도록 다양한 대책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