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우산공제 신규 가입 소상공인에 월 1만 원씩 년 12만원 지원

은평구가 영세 소상공인의 생활안전과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에 나선다.

구는 경제방역을 위한 신규사업으로 구비 1억 원을 투입해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을 추진한다. 오는 3월 이후 신규 가입 830여 개 업체에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노란우산공제에 신규 가입한 연 매출 3억 원 이하인 은평지역 소상공인이며, 1년간 매월 1만 원의 희망장려금이 지원된다.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소상공인 대상으로 재기의 기회를 제공하고 생계위협으로부터 생활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공적 공제제도다.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용·관리하며, 공제금은 압류, 양도, 담보제공 금지로 법적 수급권을 보장한다.

노란우산공제는 월 5~100만 원까지 만원 단위로 신규 가입이 가능하며,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그 외 법에 따른 압류 금지, 복리이자 및 상해보험 지원, 법률·세무·노무·회계 등 전문가 무료 상담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은 지역 금융기관을 방문하거나 노란우산공제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가입 상담 문의는 중소기업중앙회 노란우산 콜센터(1666-9988)로 하면 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희망장려금 지원 정책이 소상공인의 노란우산공제 가입을 촉진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불안감을 극복하고 든든한 사회안전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