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예산안 및 주요안건 심사, 구정질문 등 23일간 진행

정례회 개회 후 ‘은평구의회 개원 30주년 기념’ 식수 행사 개최

287회 은평구의회(의장 박용근) 2차 정례회가 지난 1123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1215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열렸다.

특히, 은평구의회는 지난 1126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24일부터 실시한 상임위원회별 안건심사를 통해 의결된 21개 의안이 상정되었으며 이중 18개 의안안 상정한 대로, 3개 안건은 수정하여 가결했다.

가결된 안건으로는 서울특별시 은평구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양기열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심폐소생술 교육에 관한 조례안권인경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헌혈 권장 조례안신윤경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주민참여위원회 및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누리소통망 등 설치·관리·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주민자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행정정보공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입학준비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청년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기노만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은평구 생활소음·진동 및 비산먼지 저감실천에 관한 조례안신봉규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은평구 재활용 모아모아 조례안양기열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은평구 가로수 조성 및 관리 조례안정남형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은평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안 수색 재활용집하장 민간위탁 재계약 동의안 2022년도 정기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2022회계연도 서울특별시 은평구 예산안 2022회계연도 서울특별시 은평구 기금운용계획안 이 가결되었다.

또한 서울특별시 은평구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 장려에 관한 조례안김진회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주민참여 기본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주민자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일부 내용을 수정하여 가결했다.

한편, 은평구의회는 1126일부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고 22년도 서울특별시 은평구 예산안과 2022년도 서울특별시 은평구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해 심의에 들어갔다.

예결특위는 10일까지 심의를 마치고 13일과 14일 양일간 구정질문을 실시한 후 17일 제5차 본회의를 열고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할 예정이다.

한편, 구의회는 1123일 제1차 본회의 산회 후, 의회 청사 앞에서 은평구의회 개원 30주년 기념 식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당초 지난 415은평구의회 개원 30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되어 올해 마지막 정례회 시작과 함께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수는 ‘50년생 적송으로 언제나 변함없는 소나무의 정기를 경외하는 마음으로,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자는 제8대 의원들의 새로운 각오와 다짐이 담겨 있다.

박용근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은평구의회의 밝은 미래를 기리며 한마음으로 심는 이 소나무가 튼튼하게 뿌리를 내려 변함없이 푸르기를 기원한다.”라며, 은평구의회도 지난 30년간의 성숙된 역량을 자양분으로 삼아 앞으로도 지금처럼 구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을 약속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