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1개 사업 공모 선정…국·시비 24억원 확보

은평구는 ‘2022년 일자리 창출 및 전통시장(상점가) 분야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시 등에서 주관하는 각종 공모사업에 11개 사업이 선정돼 국시비 등 약 27억 원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구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위축된 고용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각종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이와 더불어 열악한 구 재정자립도 한계를 극복하고자 각종 공모사업 선정과 신규사업 발굴에도 역량을 집중했다.구는 이번 공모사업 일자리 창출 3개 분야에서 총 4개 사업이 선정됐고 3억 원 규모다. ‘-구 상향적 협력적 일자리 창출 사업분야에서는 우리동네 공간정리 트레이너 은평 한잔 빚음 사업이 선정됐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분야에는 소상공인 재무 컨설턴트 사업이 선정됐고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분야는 세대결합형 기업 발굴 및 지원사업이 선정됐다.

전통시장 및 상점가 분야는 총 7개 사업이 선정됐고 24억 원 규모다. 선정된 사업은 대림골목시장 아케이드 설치 대림골목시장 화재알림시설 설치 증산종합시장 전력증설 공사 연서시장 소상공인 안심디자인 지원 연서시장 특성화 시장(문화관광형 시장) 육성 대조시장 노후전선 정비사업 대림시장 시장경영 패키지 지원사업 등 총 7개 사업이다.

은평구는 선정된 공모사업들을 다음 해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해 침체된 지역 시장 상권을 회복하고 구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미경 구청장공모사업 선정으로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마련과 시장 상권 활성화 사업에 가속도가 붙게 됐다라면서 선정된 공모사업을 내년도에 성실히 이행해 은평구 지역경제 회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