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장관 표창’과 ‘서울복지신문사 회장상’, ‘대회장상’ 각각 수상

  사히복지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박용근 의장
  사히복지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박용근 의장

은평구의회 박용근 의장과 신봉규 의원, 양기열 의원이 5, ‘12서울사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서울복지신문사 회장상’, ‘대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서울사회복지대상은 서울복지신문사가 주최하고 서울사회복지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상으로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봉사와 나눔에 모범을 보이는 시구의원, 공무원,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시상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박용근 의장은 제8대 후반기 은평구의회 의장이자 3선 의원으로서, 홀로 사는 노인이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울특별시 은평구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 및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하여 고독사 예방 등 효율적인 정책추진의 토대를 마련하였으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의사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대표 발의로, 의사상자와 그 유족 등의 공공시설 이용료 감면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는 등 우리 사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듣고 실질적인 복지정책 마련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였다.
박 의장은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돼 감사하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앞으로도 구민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서울사회복지대상 서울복지신문사 회장상을 수상한 신봉규 의원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한부모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여 한부모 가정 명절 위문금 등 다양한 지원책의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아동 보호 등 사회복지 전반의 활발한 의정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였다.

신 의원은 앞으로도 구민을 위해 꼭 필요한 정책 마련으로 구민들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사회복지대상 대회장상을 수상한 양기열 의원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은둔형 외톨이 재활촉진 조례를 대표 발의하여 은둔형 외톨이가 건강한 사회적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아갈 수 있는 정책적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어르신 복지 개선과 경로당 기능 강화를 위한 교육·여가활동 지원의 토대를 마련하는 등 우리 사회의 취약한 부분에 대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였다.

양 의원은 앞으로도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낮은 자세로 소외된 이웃들과 지역 주민들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해 나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서울복지신문사 회장상을 수상한 신봉규ㅜ의원
   서울복지신문사 회장상을 수상한 신봉규ㅜ의원
   대회장상을 수상한 양기열 의원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