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모기퇴치 꾸러미 나눠

불광제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상희)는 불광제1동주민센터(동장 이동섭)에서 2021623일에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의 코로나19 극복,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모기퇴치 꾸러미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점점 무더워지면서 생겨나는 모기와 해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1인가구, 독거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이 모기 등 해충으로부터 벗어나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꾸러미 50개를 준비하였다. 꾸러미 물품으로 플러그형 매트훈증기, 모기기피제, 바르는 모기약, 뿌리는 살충제를 준비하여 위기가구에 직접 찾아가 안부도 확인하고 나눔 꾸러미도 전달하였다.

이동섭 불광1동장은 주거취약계층 등 위기가구들이 모기퇴치 꾸러미로 모기 걱정만이라도 덜어 편한 잠자리를 가져 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이겨내실 수 있으면 좋겠다.”면서, “코로나19로 나빠진 사회적 관계망이 회복될 수 있게 더 많은 자원을 지원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상희 협의체위원장은 모기퇴치 꾸러미 지원과 전달에 힘써주신 협의체 위원과 관계직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폭염에 취약한 독거어르신 등이 건강하고 쾌적한 여름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동 특화사업을 실시해 행복하고 건강한 불광1동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불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먹자골목 11품 반찬배달, 저소득계층 물품 지원사업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