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니어그램으로 알아보는 부모&아이 기질에 맞는 육아법 온라인 강의

구립증산정보도서관(관장 김숙경)은 도서관 특성화 사업 <한 그루 나무교육>의 일환으로 나는 어떤 부모일까?-에니어그램으로 알아보는 부모&아이 기질에 맞는 육아법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의 특성화 사업인 한 그루 나무교육, 한 그루의 나무를 가꾸듯 한 사람을 성장시키기 위해 도서관에서 실시하는 도서관 프로그램을 총칭하는 개념이며, 사업의 일환으로 각종 생애주기별 맞춤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올 해는 성장을 주제로 연령별(어린이,신중년/노년,부모)강좌가 진행 중이며, 이번 프로그램은 그 중 부모교육(뿌리교육)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강의에서는 강의를 맡은 수희향 작가(유로에니어그램연구소)와 함께 영화 속 캐릭터로 보는 에니어그램 유형별 성격을 배워보고, 부모와 아이들의 기질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육아법을 알아볼 예정이다.

615(), 22() 오전 10시에 총 2회차로 진행되는 강의는 코로나19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67()부터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나를 알고 아이를 이해하며 성격과 기질에 맞는 자녀교육 방법을 이야기해 볼 이번 강의에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구립증산정보도서관 모자열람실(307-6030, 내선10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