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암1(동장 박현문)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옥수)가 지난 26() 응암1동에 거주하는 5월에 생신을 맞이한 독거어르신 5명을 대상으로 2021더 좋은 은평공모 사업인 독거어르신 생신맞이 행복나눔’ (계속)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감염병에 따른 보편화된 비대면(언택트) 생활방식과 5인 이상 집합금지에 따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3명이 한조를 이루어 독거어르신 가정을 직접 찾아가는 생신맞이 행복나눔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생신을 맞은 어르신들을 위해 생신 케이크, 삼계탕 및 건강기능식품을 담은 선물꾸러미를 전달하였고, 생신축하 노래와 말벗서비스 등 따뜻한 정을 나눔으로 고독함 속에 일상을 보내고 있는 독거어르신들에게 외로움과 우울감 등의 삶의 무게를 해소하는 위로의 시간을 함께 나누었다.

응암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옥수 위원장은 고독하게 홀로 생일을 맞는 독거어르신들이 많다는 생각에 이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고, ‘생신맞이 행복나눔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소소하지만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현문 응암1동장은 올해 연말까지 계속되는 이 사업으로 어르신들이 기쁘고 즐거운 생신날을 맞이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코로나19로 민관이 협력해 이웃을 배려하고 찾아가는 복지서비스가 점점 필요한 시점에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