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 생태행동을 실천하는 조직문화 확산 앞장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상숙)은 지난 4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지원청 직원들과 함께 지구를 위한 가치 행동 실천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서부교육지원청의 가치 있는 행동, 같이 살기 위한 캠페인 서울시교육청의 생태행동을 실천하는 조직문화 전환운동과 발맞춰 교육공동체 모두가 생태행동을 실천하는 조직문화 조성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실천 약속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상숙 교육장이 출근하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텀블러를 제공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1회용품(플라스틱) 사용 제로화(Zero)를 통해 탄소배출을 줄이는 생활 실천을 독려했다.

이 밖에도 지구의 날 점심시간 청사 소등, 지구를 위한 약속개인 실천 스티커 부착, 종이박스 재활용 캠페인 피켓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또한 서부교육지원청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종이(일회용컵, 종이타올) 사용 줄이기, 유휴공간 텃밭 가꾸기(온실가스 줄이기), 자원재활용 운동, 에너지 절약 환경 조성 등 일상 속 실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서부교육지원청 안상숙 교육장은 전 직원들에게 더 늦기 전에, 기후 위기 시대에 환경재난 대응을 위한 적극적인 실천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아울러 앞으로 생태행동 실천 의식 전환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