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서부지소(지소장 김한철)420()~421() 2일에 걸쳐 법무보호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향상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은 법무보호청소년들의 재범방지와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첫째 날에는 공단 및 보호사업 소개, 참가서류 작성, 심리검사, 진로상담, 직업훈련 및 자격증 관련 공부를 진행했다. 또한 지소 법무보호위원 늘푸른위원회 이돈영 사무국장과 법무보호청소년이 만나 진로 및 생활에 관해 상담했다.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당직 근무자와 생활지도사의 관리 감독 하에 지소 생활관에서 취침하였다.

둘째 날에는 건강검진, 경찰 학교 체험, 운동을 통한 진로탐색을 진행했으며 숙식제공, 학업지원, 원호지원, 직업훈련, 취업지원 등 지소에서 지원하는 법무보호사업을 연계 상담하며 교육을 마무리 하였다.

교육 후에도 법무보호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멘토링 및 사후관리를 철저히 할 계획이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서부지소는 서울 지역의 형사처분, 보호처분을 받은 보호대상자들의 재범방지를 위해 원호지원, 심리치료, 자녀학업지원, 취업지원, 직업훈련, 숙식제공 등 다양한 보호서비스를 제공하여 재범방지를 통한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법무부 소속 공공기관이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