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상숙) 2020년 서울시교육청 외부청렴도 평가와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1위를 달성하였다. 이에 자긍심과 더불어 친근하고 다가가기 쉬운 청렴실천을 모토로 서부청렴, 함께하는 청렴실천 2021년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 마련하였다.

주요 내용은 전년도 1위 달성을 했던 기존 청렴컨설팅, 연수등 정책은 유지하며 구성원의 참여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각종 청렴공모사업 실시, 청렴을 자랑하는 생생청렴통방송, 관리자와 MZ세대의 생각의 차이를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는 청년청렴위원회’, ‘청렴새싹크루등 다가가기 쉽고 친근한 청렴사업등이다.

이를 통해 외부청렴도 향상은 물론 사회적 이슈인 갑질과 부당업무지시를 근절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실천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가고자 한다.

이와 더불어 서부교육지원청의 청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청렴도 1위 달성 자긍심의 상징을 담은 서부U청렴 로고(2.0)을 제작 하였다. 이 로고는 하늘처럼 푸르고 햇살처럼 따스한, 청렴한 산 같은 서부 청렴마을의 이미지를 담았으며 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파일로 게시하여 각종 홍보물·보고서등에 저작권 부담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2021년도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통해 청렴도 1위의 청렴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유지·강화하고 서부교육의 청렴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