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현2동,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언택트 방식으로 교육 진행

갈현2(동장 한용욱)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언택트(Untact)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지난 22일 영상회의 활용법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비대면 플랫폼인 리모트미팅(Remote-Meeting) 앱의 사용 방법 전반에 대해 실습과 함께 진행하였다. 회의방 검색 및 개설하는 방법, 아이콘 기본 화면 안내, 문서 공유 및 회의록 작성 방법을 차례대로 배우면서 원하는 시간에 맞춰 거리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영상회의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거리두기에 따른대면 회의의 제한으로 잠시 멈췄던 이웃돕기 사업이 비대면 회의로 전환되면서 다시 사업을 활성화시킬 수 있었다.

은평구 16개동 최초로 진행한 교육에서 갈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인기 위원장은 코로나19의 첫 확산 이후 지금까지 우리는 이전의 생활과는 180도 다른 일상을 맞이하고 있다.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등이 일상화되는 포스트 코로나(Post-COVID) 시대에서, 우리 스스로 어떤 준비를 해야 무사히 극복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 중에 마침 이번 교육 기회가 있어 바로 진행하게 되었다이 자리를 마련하는데 함께 힘써주신 은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에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