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 기사제보 | 광고안내 최종편집 : 2018.6.12 화 22:46
강원도민일보
 
 

 

은평타임즈 및 epn은평방송 사원윤리강령

은평타임즈 및 epn은평방송은 책임있는 언론을 통해 참다운 지방자치의 실현에 기여하고 구의 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우리의 소명으로 알고 구민들의 정성에 힘입어 창간됐다.
이에 우리 임직원들은 항상 구민들의 뜻을 마음에 새기며 올바른 언론활동을 펼 것을 다짐한다.
이러한 소명을 지켜나가기 위해 윤리규정을 준수하고 언론사로서의 품위를 지키기 위해 윤리강령을 채택한다.

제1조 (언론의 자유와 책임)
우리는 지역주민의 알권리를 실현하는 일이 지역언론에 주어진 막중한 책임임을 느끼고 그 어떤 외압과 회유에도 흔들리지 않고 언론의 자유를 지켜나갈 것을 다짐한다.

제2조 (공정보도 실현
우리는 모든 사실에 대해 성역없는 취재보도와 권력의 남용을 감시하고 약자의 권익을 보호하며 사실에 입각하여 공정하게 보도할 것을 다짐한다.

제3조 (언론인의 품위)
우리는 지역사회는 물론 이 사회의 올바른 기풍을 조성하기 위해 언론인의 양심으로 최선을 다해 언론활동에 임한다. 특히 취재와 관련해 어떠한 금품과 향응도 받지 않으며 신문사의 지위를 이용해 부당한 이득이나 그 밖의 개인적 이익을 위해 언론인의 품위를 버리지 않는다.

제4조 (언론의 사회적 책임)
우리는 언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건전한 사회풍토조성을 위해 노력한다. 특히 성범죄나 폭력 등의 위법적이거나 비윤리적인 행위를 보도할 대 지나치게 선정적이거나 저속하게 표현하지 않는다. 또한 확인되지 않은 사실은 보도하지 않아야 하며 부득히 보도할 경우에는 그러한 점을 밝히고 보도대상의 해명의 기회를 주어 그 내용을 보도에 반영토록한다.

제5조 (건전한 경영풍토 확립)
우리는 본지의 건전한 경영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사회상규가 허용하는 범위내에서 건전한 영업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우리는 신문구독을 강요하지 않고 부당한 방법으로 광고수주 활동을 벌이지 않으며 상도의를 지켜 건전한 영업풍토를 조성토록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제6조 (정보의 바른사용)
우리는 취재활동중에 취득한 정보를 보도의 목적외에는 사용하지 않으며 특히 취재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보호한다.

제7조 (취재원 및 사생활보호)
우리는 개인의 명예를 해치는 사실무근한 정보를 보도하지 않으며 보도대상의 사생활을 보호한다.

제8조 (윤리위원회)
우리는 윤리강령이 제대로 지켜지는 지를 심의하고 판단할 기구로 윤리위원회를 두어 운영하기 위해 윤리위원회의 규정은 따로 마련하며 모든 임직원은 윤리위원회의 결정에 승복한다.

 

 

서울시 은평구 녹번동 199번지 3층 302호 | 대표전화 : 02)383-6175
등록번호 : 서울다05794 | 등록년월일: 2001.01.02 | 편집인 : 조충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경기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충길
Copyright 2007 은평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p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