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려가 현실로, 이태원발 확진자 현재 162명, 4차 확진자도

박원순 시장, 9일 오후 서울 모든 유흥업소 영업금지 명령내려

종교시설에는 추후 상황을 보고 검토하겠다며 개인방역 지침 강조

이태원 클럽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가 확산되고 가운데 박원순 서울시장은 클럽과 룸살롱, 감성주점, 콜라텍 등 서울시내 모든 유흥시설에 대해 영업금지 명령을 내려  지난 4월 초 강남의 한 유흥업소에서 집단감염이 발생이후 두 번째 영업금지의 강력한 행정명령 조치를 내렸다.
박원순 시장은 9일 오후 긴급 브리핑을 열고 “많은 시민들의 인내와 고통이 몇 사람 부주의로 모든 노력이 물거품이 되어서는 안될 것”이라며 행정명령의 의의를 밝혔다.
이는 8일 정부가 권고한 유흥시설 운영자제보다도 더 강한 조치로 서울시의 행정명령은 발표 직후부터 적용되고, 해제 시점은 향후 종료 발표가 있을 때 까지 무기한 실시된다.
경기 용인 66번째 확진자가 지난 1일밤부터 2일 새벽까지 방문한 이태원 클럽 등 업소 5곳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늘면서 집단감염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가 밝힌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 수는 16일 현재 기준으로 가족과 지인을 포함해서 162명으로 88명은 클럽 방문자고 74명은 가족, 지인, 동료 등 접촉자로 이미 4차 확진자도 발생됐다.
서울시는 두 번째 영업금지 명령을 내린 근거는 시내 유흥시설들이 이용자 명부를 제대로 작성하지 않고, 시설 안에서 밀접접촉이 이뤄지는 등 필수방역 지침을 준수하지 않았기 때문에 영업금지 명령을 내리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서울시는 경찰과 공조해 연락이 안 된 방문자들이 검사를 받도록 조치할 계획이라면서 시는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지난 7일부터 신속대응반을 설치하고 CCTV, 카드 전표 조사를 통해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다.
박원순 시장은 종교시설에는 집합금지 명령을 적용하지 않고 추후 상황을 보고 검토하겠다고 밝히면서 개인 방역 기준 지침을 잘 지켜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은평구는 15일 신사2동에 거주하는 50대 여성이 확진자로 확인됨으로 16일 현재 은평구의 총 확진자는 30명으로 파악됐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