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왕기상 18:36-46

3년6개월간 비가 내리지 않을 때 비의 소식을 가장 먼저 말한 사람은 선지자 엘리야이었습니다. “엘리야가 아합에게 이르되 올라가서 먹고 마시소서 큰 비 소리가 있나이다”
성경에서 믿음의 사람들은 회복을 미리 보고 소망하는 자들이었습니다. 볼 수 없는 것을 미리 바라보고 발걸음을 내딛는 자가 믿음의 사람입니다.
어떻게 회복의 노래를 먼저 부를 수 있을까요?

1. 하나님 없는 고통을 토해내라
“엘리야가 갈멜산 꼭대기로 올라가서 땅에 꿇어 엎드리” 믿음의 사람은 ‘저는 흙에서 지어진 자입니다’, ‘저는 죄인입니다’ 그래서 ‘주님없으면 살 수 없습니다’를 고백합니다. 하나님이 없는 고통을 자각한 자들은 엎드릴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창조주요 구소가이신 하나님으로만 채워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간절히 주를 찾되 물이 없어 마르고 황폐한 땅에서 내 영혼이 주를 갈망하며 내 육체가 주를 앙모하나이다.”
하나님 앞에 무릎 꿇을 때 하나님의 심장 htfl를 듣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이 보시는 것을 미리 바라보게 될 것입니다.

2. 약속만을 붙잡고 계속 부르짖으라
“엘리야가...그의 어룰을 무릎사이에 넣고” 그는 오직 주님만을 바라보기 위해 얼굴을 무릎사이에 두었습니다. 오직 약속의 말씀만 붙들었습니다. “여호와의 말쓰ᅟᅮᆷ이 엘리야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너는 가서 아합에게보이라 내가 비를 지면에 내리리라”
하늘에서 불이 내렸고 백성들은 회개했습니다. 거짓 선지자들을 다 처단했습니다. 그래도 비는 내리지 않았습니다. 엘리야는 비를 내려 주신다는 약속을 붙잡고 부르짖었습니다. 엘리야가 간절히 기도했던 것은 약속만을 붙잡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약속하셨기에 인내하며 기다릴 수 있습니다. 회복의 약속이 있어도 우리는 기도해야 합니다. 그것이 명령입니다. 약속을 붙잡고 기도할 때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로 변화됩니다.

3. 섬김이 종이 되어라
엘리야는 아합왕에게 먼저 식사하라고 말했고 비가 오기 전에 왕에게 마차를 타고 먼저 출발하라고 했습니다. 왕의 마차 앞에서 호위도 했습니다. 왕은 약했지만 엘리야는 그를 섬겼습니다. 엘리야는 백성의 신앙을 위해서는 그를 섬겼습니다.
엘리야는 백성의 신앙을 위해서도 섬겼습니다. 제단을 쌓은 것도 백성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백성이 우상을 버리고 살아계신 하나님께로 돌아오기 위해 헌신했습니다.
엘리야는 “...주께서 이스라엘 중에서 하나님이신 것과 내가 주의 종인 것...”을 위해 기도했습니다.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이 엘라야의 종됨을 통해 드러났습니다. 예수님은 만물의 창조주이시지만, 종으로 사셨습니다.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예수님의 종 됨의 절정은 십자가입니다. 십자가에서 허물과 죄가 심판의 불로 태워졌습니다. 예수님의 종 되심을 통해 하나님의 하나님되심이 드러났습니다.
우리도 이웃의 종이 될 때 예수님의 주 되심이 드러납니다. 예수님의 주 되심은 우리의 섬김을 통해서 증명됩니다. “오직 그리스도 예수의 주 되신 것과 또 예수를 위하여 우리가 너희의 종 된 것을 전파함이라.
누군가에게 예수님을 생각나게 하신 적이 있으셨습니까? 누군가에게 예수님의 손길을 경험하게 하셨습니까? ‘누군가에게 예수님의 손길을 경험하게 하셨습니까? 그곳에 회복의 봄은 있습니다.
<상담문의  :  ☎ 391-4567>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